View this email in your browser
인플루언서 꿀콘텐츠_005 요즘 20대에게 핫한 InstaWorthy
  • 동영상 즐기는 Z세대의 축제, 4만명 몰린 ‘유튜브 세상' 읽어보기
고척돔에서 열린 1인 크리에이터들의 축제! 무려 4만 3천여명이 몰린 다이아 페스티벌!
이번 축제는 라잇나웃(반짝반짝 빛나는 별들의 도시)라는 슬로건 아래 게임·키즈·패션·뷰티 등 다양한 콘텐츠의 크리에이터들과 팬미팅을 가장한 자리가 마련되었는데요. 가장 큰 함성이 떠나가지 않았던 게임 스테이지, 대도서관 매끈한 진행과 함께 데이브레이크의 노래를 들을 수 있었던 뮤직엔터 스테이지 등 여기가 정말 유튜브 세상인가 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밤마다 ASMR처럼 들었던 꿀키 레시피, 내 편들 사랑해요~ 막례쓰와 같은 메가 인플루언서의 만남은 실제로 연예인을 보는 듯한 느낌이 들기도 했죠.

요즘 어린이들은 고사리 같은 손으로 유튜브 콘텐츠를 자유자재로 봅니다. 나고 자랄 때부터 디지털기기를 모국어처럼 사용하는 아이들, 이제 우는 아이 달래는 특효약으로 유튜브 채널을 보는 세상이 정말 온 것이죠. 다이아 페스티벌에서 가장 놀라웠던 점은 어린이들이 두 팔을 번쩍 들고, 크리에이터들에게 펄쩍 뛰며 환호성을 지르는 장면이었습니다. 유튜브 없는 세상은 이제 정말 상상할 수 없을 것 같아요.


  • ‘인플루언서’, 커머스를 흔들다. 요즘 20대에게 핫한 InstaWorthy 읽어보기
요즘 20대에게 통하는 인스타그램 신조어 얼마나 아시나요?
Instagramable = Instagram able (인스타그램 ~할 수 있는)
InstaWorthy = Instagram Worthy (인스타그램 ~할 자격이 있는)

인스타그래머블/인스타워씨란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기 좋은 이미지나 공간을 말합니다. 인스타워씨한 사진을 찍기 위해 요즘 힙한 밀레니얼 세대들은 핫플레이스에서 인증샷을 찍습니다. 아무리 좋은 메뉴와 장소라도 사진이 인스타워씨하지 않다면 핫플레이스로 통하지 않는 세상입니다.

이렇듯 최근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면서,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급부상하고 있습니다.?인스타그램은 별다른 홍보 없이 입소문 만으로 마케팅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우위에 있죠. 사람들은 맛집 검색을 하는 찰나에도 이제는 블로그가 아닌, 인스타그램에서 해쉬태그로 맛집/카페를 검색합니다. 또한 페이스북의 잦은 로직 변화로 유기적 도달률이 떨어지는 현 상황에서 인플루언서들에게 인스타그램은 돌파구로 통하기도 합니다.


  • 아이폰 필수앱, 팟게이트에 대해서 아시나요? 읽어보기
2009년 11월 출시된 iOS 앱추천 서비스인 팟게이트는 정확히 유료앱이 무료로 풀리거나, 할인될 때 정보를 캐치해서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앱광고 솔루션이 없던 시절, 팟게이트는 강력한 툴로서 앱을 찾아주는 서비스로서 기능을 했습니다. 2010년 11월 국내 정식으로 아이폰이 출시된 직후 6개월동안 상위를 놓치지 않았었죠. 팟게이트 서비스가 아이폰 필수 앱이었던 과거의 영광은 정말 대단했습니다.

그러던 중 리워드앱이 자리잡고, 안드로이드 유저들이 많아지면서 자연스럽게 팟게이트 유저를 활용한 지금의 인플루언서 플랫폼이 만들어졌습니다.?한마디로 말해 팟게이트는 애드픽의 전신에 해당하는 서비스라고 할 수 있죠!?하지만 아직까지도 많은 유저들이 팟게이트 iOS 앱추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추억이 새록새록 팟게이트 티스토리 블로그를 읽어보시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되실 거에요. http://podgate.tistory.com


팟게이트 바로가기
MUST WATCH?WATCHA PLAY
영화 드라마 대한민국 1등 감상 앱 "왓챠플레이"
첫달 무료 영화 드라마 무제한 감상하세요!?
운영자 추천
Vote for RAIDEN, Vote for KOREA
DJ MAG TOP 100 DJs 에 대한민국 최초로 이름을 올릴 수 있도록 많은 투표 부탁 드립니다!
오늘 라이브
매일 애드픽에서 라이브되는 캠페인이 궁금해요!
캠페인 확인

인플루언서님, 뉴스레터가 도움되었나요?

ADPICK 뉴스레터를 더 많은 분들에게 공유해주세요. 지난 뉴스레터 보기

뉴스레터 구독
Copyright   2018 ODDM, All rights reserved.
매주 안전하게 애드픽 뉴스레터를 받으실 수 있도록
메일 주소록에 forestiam@oddm.co.kr을 추가해주세요.
뉴스레터를 더 이상 받고 싶지 않으시다면 
수신거부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