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this email in your browser

페이스북 광고 타겟 최적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페이스북은 제휴 마케팅의 기초라고 할 수 있지만, 단순히 무작정 광고를 돌린다고 해서 수익이 나지는 않습니다. 제휴마케팅은 무자본으로 돈을 벌 수 있는 최고의 장점이 있지만, 효율적인 페이스북 광고 집행을 통해서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도 있습니다.

가령 애드픽에서 홍보활동을 집행하는 우리를 A라고 상정해봅니다.

최근 일주일 동안 사전예약 캠페인이 다수 라이브 되었습니다. A는 이 중에서 가장 콘텐츠 반응이 좋을 만한 게임을 골라 먼저 광고를 돌려봅니다. 반응이 좋은 캠페인을 광고 집행하는 경우 그렇지 않은 비인기 캠페인을 집행하는 것보다 좀 더 대규모로 집행해볼 수 있기 때문에 더 낮은 단가로 좀 더 많은 물량의 홍보가 가능해집니다. 반응이 좋은 캠페인의 기준은 이미 대작이거나, 사람들의 이목을 확 끌어들일 수 있는 홍보 소재를 활용하는 방안이 될 것입니다.

A가 보통 캠페인 광고를 집행하는 경우에는 광고단가 테스트 후 도달이 나오지 않으면 바로 종료해버립니다. 광고예산이 적기 때문에 주머니사정 생각하며 홍보활동을 주춤하게 됩니다. 이러한 단가 이슈는 하루에도 정말 비일비재하게 일어나는 일입니다. A가 광고를 집행하는 예산의 수준은 1캠페인당 수십~수백만원 수준의 한정된 예산으로 광고를 집행합니다. 광고비를 이렇게 적게 쓰는 경우 도달할 수 있는 규모도 작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A는 한정된 예산으로 조금이라도 더 많은 도달을 만들어내기 위해서 타겟을 최적화하는 방안을 연구하기 시작합니다. 페이스북 광고를 집행하게 될 경우 타겟을 어떻게 잡느냐에 따라 광고 예산에서 정말 큰 차이가 있습니다. 광고 예산이 적을수록 타겟은 좀 더 정교하게 설정해야 합니다. 타겟 세팅을 통해서만 게시물의 도달율을 자유자재로 컨트롤하기까지 A는 수많은 A/B테스트의 과정을 거쳐야 할 것입니다.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결과를 낼 수 있는 타겟 최적화 방법
페이스북 광고 최적화의 기본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돈버는 공부님의 칼럼이 애드픽 카페에 연재되었습니다.
아직 안 보신 분들은 카페 링크 : http://click.gl/OwhIDS

돈버는 공부에서 다루는 주요 콘텐츠들은 마케팅, 비즈니스, 데이터분석, 웹사이트 제작 및 운영 등.. 온라인 비즈니스에 필요한 요소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앞으로 돈버는 공부님과 공식적 제휴를 통해 기존의 범용적인 비즈니스 스킬이나 마케팅 주제 등의 주제를 그대로 붙여넣기 하는 방식이 아닌, 애드픽의 캠페인으로 수익을 낼 수 있는 맞춤 콘텐츠들이 연재될 예정입니다.

유투버 돈버는공부 님의 콘텐츠도 이제 애드픽에서 만나보세요.

에디터's 픽
쇼핑형
가성비가 내리는 1만원 이하 감성템 추천!
쇼핑형
이불 속에서 먹으면 더 맛있는 식품 모음전
| 애드픽 소식
추천 캠페인 |
앱설치
해전1942 with MAXIM
프리미엄 / 지정 / 하루 90건 제한 / 바이럴전용
설치당 수익 3,300p
사전예약
아수라m 사전예약
프리미엄 / 바이럴전용
예약당 수익 800p
클릭형
오이보스 베이비 케어링 오일 출시 기념 이벤트! 
프리미엄 / 바이럴전용
클릭당 수익 60p
클릭형
맥심코믹스 코인2배 이벤트
프리미엄 / 지정 / 하루 1800건 제한 / 바이럴전용 / 만19세이상
유효클릭당 수익  80p
애드픽에서 라이브되는 캠페인이 궁금해요!
캠페인 확인

인플루언서님, 뉴스레터가 도움되었나요?

ADPICK 뉴스레터를 더 많은 분들에게 공유해주세요. 지난 뉴스레터 보기

뉴스레터 구독하기
Share
Tweet
Forward
Copyright   2018 ODDM, All rights reserved.
매주 안전하게 애드픽 뉴스레터를 받으실 수 있도록
메일 주소록에 forestiam@oddm.co.kr을 추가해주세요.
뉴스레터를 더 이상 받고 싶지 않으시다면 수신거부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