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this email in your browser

'블랙 회원이 되었어요어떻게 해야 하나요?'  

 

블랙 회원 문의는 애드픽 커뮤니티에서 회원들이 가장 많이 하는 질문입니다

하루에도 수십번 일대일 게시판을 덮는 블랙 회원 문의를 보면서 과연 애드픽 서비스가 회원들에게 제대로 된 가이드를 제시해주고 있는지 의문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한 가지 사례를 들어, 오늘도 애드픽에서 홍보활동을 집행하는 우리를 A라고 가정해 봅니다. A는 카페에서 클릭형 캠페인을 홍보하였습니다그런데 이상합니다리포트에서 카페로 레퍼러가 잡히지 않고, 출처를 확인할 수 없는 전환이 발생하기 시작합니다블랙 회원 알람을 받게 되자 A는 억울한 마음으로 뒤늦게 출처신고를 하였습니다.  

 

다음 날 운영자에게서 다음과 같이 회신이 왔습니다.  

 

'회원님께서 카페에서 홍보하신 캠페인의 출처가 확인되지 않습니다.' 

'회원님의 홍보 내역을 확인하기 위하여 카페에서 홍보하신 내역을 공유 부탁드립니다.'

 

하지만 A는 카페에서 홍보한 게시글이 다수 삭제되었고, 몇몇 카페의 접근은 금지되어 직접 게시글 삭제가 어려운 상황입니다

 

'회원님 남아있는 게시물이 단 1건도 남아있지 않으신가요출처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블랙 회원 해제가 어렵습니다.'

 

이제 막 시작해보기도 전에 벌써 사기가 꺾이는 기분입니다. A는 가입하자마자 어뷰저가 되고 말았습니다어뷰저가 되고 나서야 블랙 회원의 의미도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일대일 게시판을 들락날락하며 장문의 글을 적어보았지만 돌아오는 답변은 언제나 같습니다


'애드픽의 모든 캠페인은 출처가 분명한 곳에서 홍보되어야 합니다.'

 

 

애드픽에 가입하자마자 블랙 회원이 되어 답답한 마음을 가지셨던 회원님들을 위해,

오늘은 그동안 커뮤니티에서 언급되었던 블랙 회원과 관련된 Q&A를 총 정리해보았습니다.



Q. 카카오톡페이스북 메신저를 통한 홍보는 안되나요?  

애드픽에서는 카톡페이스북 메신저 등과 같은 채팅 어플을 통한 활동을 엄격히 금지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유입을 시도하거나 또는 부탁식으로 진행하는 것 역시 금지하고 있습니다

 


Q. 올바르게 홍보했는데 No referrer(출처를 알 수 없는 전환)가 뜹니다

노리퍼러(No Referrer)는 회원님께서 출처를 확인할 수 없는 곳에서 활동했다는 의미입니다. 카카오톡과 같이 출처를 알 수 없는 곳에서 전환이 발생할 경우에도 노리퍼러(No Referrer)가 발생하지만커뮤니티 홍보 시에도 해당 커뮤니티를 사용하는 회원의 활동 경로에 따라 노리퍼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카페 역시 출처를 확인할 수 있는 곳이지만간혹 비공개 카페로 홍보하실 경우에는 출처를 알 수 없는 곳으로 확인될 수 있습니다카페/커뮤니티에서 홍보할 경우 게시글이 삭제되어 출처가 남지 않는 문제가 종종 발생하니미리 활동 내용을 캡쳐본으로 저장하여 출처신고해주시면 됩니다. [커뮤니티>문의신고>미확인출처신고]


 

Q. 모든 홍보활동을 출처신고해야 하나요?

애드픽의 모든 캠페인은 출처가 남지 않는 곳에서 홍보활동이 불가합니다

출처를 확인할 수 없는 기타 매체에서 홍보활동을 할 경우에는 반드시 출처신고를 해야 합니다출처신고 해야 하는 기타 매체를 확인하세요 [밴드, 페이스북 비공개 그룹, 카페/커뮤니티 등] 

 


Q. 블랙 회원이 되지 않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카카오톡페이스북 메신저 등 메신저에서 홍보하지 않습니다. 

애드픽의 모든 캠페인은 매체등록 후 출처가 분명한 곳에서 홍보합니다

올바르게 홍보한 경우에도 리포트에 노리퍼러(No Referrer)가 확인된다면 미리 출처신고를 합니다. 

게시판에서 매일 반복되는 모니터링의 과정은 홍보활동의 출처(referrer)를 찾는 일에서부터 출발합니다. 운영진이 가장 중요하게 보는 것은 과연 회원들이 출처가 분명한 곳에서 홍보활동을 했는가 입니다회원들의 홍보활동이 해당 캠페인에 정말 관심이 있을만한 진성 유저들에게 홍보되었는가를 검증하는 것이 애드픽의 역할이고이는 많은 광고주들이 애드픽에서 마케팅을 진행하는 이유인 셈입니다

 

블랙 회원은 이제 막 애드픽 활동을 시작함에 있어 올바른 홍보활동을 배우게 되는 값진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하지만미리부터 잘 숙지하고 피해가면 모두에게 더 좋지 않을까요

 

오늘도 애드픽을 찾아주시는 모든 인플루언서 여러분들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터 양성소 ADPICK ACADEMY 

더 많은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알고 싶다면  이미지 클릭 


애드픽에서 라이브되는 캠페인이 궁금해요!
캠페인 확인

인플루언서님, 뉴스레터가 도움되었나요?

ADPICK 뉴스레터를 더 많은 분들에게 공유해주세요. 지난 뉴스레터 보기

뉴스레터 구독하기
Share
Tweet
Copyright 2018 ODDM, All rights reserved.
매주 안전하게 애드픽 뉴스레터를 받으실 수 있도록
메일 주소록에 hello@oddm.co.kr을 추가해주세요.
뉴스레터를 더 이상 받고 싶지 않으시다면 수신거부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