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this email in your browser

'전환이 되지 않아요.. 전환 누락인가요?'


오늘은 커뮤니티 게시판에서 가장 많이 문의를 주시는 전환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전환은 무엇이고또 어떻게 하는 것인지 가장 기초적인 질문부터전환이 왜 안되나요?와 같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질문들을 쓱쓱 모아 알려드릴게요!(ㅎㅎ) 

 


Step 1 

'클릭은 많은데 전환이 되지 않네요특정 시간 이후부터 전환이 잡히지 않습니다.'

 

매일 커뮤니티 게시판에서는 전환에 대한 문의가 정말 많습니다전환 문의에 대해 저희가 가장 먼저 묻는 질문은 캠페인 유형별 전환 조건을 확인하였는지 여부입니다

캠페인별 전환조건을 만족하지 않았는데도클릭 수 전환 수로 카운트되지 않는 지점에 대해서 소위 누락으로 표현하시는 분들이 많죠모든 클릭 수가 전환 수로 카운트 되지 않는 것은 정상적인 활동수치입니다

전환이 무엇이고 캠페인별 전환조건에 대한 개념이 부족하신 분들은 애드픽 이용규칙 게시판을 먼저 차근히 읽어주세요https://adpick.co.kr/?ac=bbs&tac=use_rule

 

쉽게 예시를 하나 들어볼게요.

애드픽에서 라이브되는 클릭형 캠페인은 Cost Per Click으로 클릭 당 수익금이 지급되는 상품입니다클릭형 캠페인은 모든 클릭이 전환으로 인정되는 걸까요클릭형 캠페인은 엄밀히 말하자면 유효클릭형 캠페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효클릭형이라는 말그대로 유효한 클릭에 한해서만 전환으로 인정되는 것인데요나의 홍보 링크를 통해 다른 사용자가 스크롤을 내리거나페이지에 랜딩하는 시간에 따라서 유효한 클릭으로 카운트 되는 것입니다. 여기서 중복 클릭이나미스 클릭 등을 제외한 유효한 클릭만 전환으로 인정되는 것이죠

 

그렇다면 캠페인별 전환 조건에도 문제가 없는 것 같은데 전환이 여전히 잡히지 않은 경우는 무엇일까요




가장 빈번한 사례로는 일캡이 정해져 있는 캠페인을 홍보하는 경우를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일캡이란 캠페인당 하루 홍보 가능한 물량이 정해져있는 것을 말해요일캡은 실시간으로 캠페인 상세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캡이 모두 소진된 이후 발생된 전환은 전환으로 인정되지 않으니캠페인 상세페이지에서 잔여 물량(오늘 남은 수)을 다시 한번 확인하세요

 

이 외에도 이미 설치된 단말기에서 재설치하는 경우링크 클릭 시점과 앱을 실행하는 시점의 네트워크 환경이 변한 경우 전환이 되지 않는 경우가 다수 발생합니다

 

일대일 커뮤니티를 찾아주시는 많은 분들에게 당부드리는 한 가지는 스스로 홍보활동을 검증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문제가 무엇인지를 정확하게 안다면 답변도 자연스럽게 따라오게 되는 것이죠

스스로 어떤 경우에 해당하는지 면밀히 자신의 활동을 살펴본 후일대일 문의를 하면 운영진도 보다 정확한 답변을 드릴 수 있어요.

 

 

Step 2 

모든 캠페인은 첫전환이 있나요?’

 

설치형 캠페인은 첫전환이 있는 캠페인입니다설치형 첫전환은 본인이 설치테스트한 것으로 간주하여 수익을 지급하지 않아요그렇다면 모든 캠페인은 첫전환이 있을까요설치형 외의 캠페인은 첫전환하면 인정이 되나요설치형을 제외한 모든 캠페인은 첫전환도 카운트되며 수익금도 정상적으로 지급됩니다

하지만자가 전환만을 만들어내는 경우 정상적인 홍보활동의 의지가 없는 것으로 판단되어프리미엄 해제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Step 3

출처를 확인할 수 없는 곳에서 전환이 발생합니다.’

 

매체에서 홍보했는데도 노리퍼러로 뜨는 경우나는 정상적으로 홍보했는데 출처를 알 수 없는 곳에서의 전환이 나온다면 나도 블랙파트너가 되지 않을까 걱정이 됩니다

노리퍼러란 출처를 알 수 없는 곳에서의 홍보활동이 발생함을 의미합니다노리퍼러가 발생하는 가장 큰 이유는 카카오톡페이스북 메신저 등 채팅 앱을 통한 홍보활동을 하는 경우입니다단순히 메신저를 통해 지인들에게 설치를 부탁하는 식의 활동은 정상적인 바이럴 활동으로 보기 어려워요카카오톡과 같은 메신저를 통한 홍보활동은 출처를 확인할 수 없는 곳이기 때문에 운영진도 누차 항상 말씀드리는 부분입니다이 점은 두 번세 번 참고하시어 메신저를 통한 홍보활동은 절대 하지 말아주세요

 

다음은 정말 정상적으로 홍보활동을 했는데도노리퍼러로 나오는 경우입니다

예를 들어 네이버 활동의 경우카페블로그지식인 등에서 홍보활동을 하는 경우에도 네이버 앱이 아닌 다른 경로를 통해 글이 열람되는 경우 노리퍼러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해당 앱이 아닌 별도의 어플을 통해 클릭이나 전환이 발생되는 경우가 해당하죠이 경우 정상적인 홍보활동을 하셨다면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 부분입니다문제가 될 시에는 필요에 따라 운영진이 출처 요청을 드리고 있으니 안심하고 홍보하세요!

 

 

마지막으로 

블랙파트너가 무서워 홍보활동을 못하시는 분들은 이것만은 꼭 알아두세요.   

1.    카카오톡 & 페이스북 메신저 등 메신저에서 홍보하지 않습니다. 

2.    애드픽의 모든 캠페인은 매체등록 후 출처가 분명한 곳에서 홍보합니다

3.    올바르게 홍보한 경우에도 리포트에 노리퍼러(No Referrer)가 확인된다면 미리 출처신고를 합니다 

블랙파트너에 대한 더 자세한 이야기는 지난 회차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https://adpick.co.kr/mail/campaign_archive_view.php?id=52


오늘도 글이 길어졌습니다... 다음 주에도 인플루언서 뉴스레터는 계속되어요. 여러분들의 구독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이번 한 주도 모두 즐거운 ADPICK 하세요!

애드픽에서 라이브되는 캠페인이 궁금해요!
캠페인 확인

인플루언서님, 뉴스레터가 도움되었나요?

ADPICK 뉴스레터를 더 많은 분들에게 공유해주세요. 지난 뉴스레터 보기

뉴스레터 구독하기
Share
Tweet
Copyright 2018 ODDM, All rights reserved.
매주 안전하게 애드픽 뉴스레터를 받으실 수 있도록
메일 주소록에 hello@oddm.co.kr을 추가해주세요.
뉴스레터를 더 이상 받고 싶지 않으시다면 수신거부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