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운영 정책

애드픽 광고는 검수기준에 따라 등록 요청된 광고물을 검토하고 수정을 의뢰할 수 있고 이에 위배되는 광고 앱과 광고물에 대해서는
직접 수정 및 게재 요청을 반려할 수 있습니다. 광고 운영 정책은 관례 법령 및 운영 시 필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광고물 검수 기준

앱의 경우 완성된 애플리케이션만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광고물은 성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아이폰 또는 안드로이드 핸드폰 중 한 가지 핸드폰에서는 정상적으로 실행이 되어야 합니다.
  • 광고물은 정상적으로 스토어에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아래 서비스와 관련된 광고물의 경우 진행이 불가능합니다.

  • 성인 동영상 제공, 성인 용품 판매 관련 서비스
  • 성매매, 안마, 유흥업소 정보 제공 및 알선 서비스
  • 성인 관련 웹하드 및 P2P 다운로드 서비스
  • 도박, 카지노, 경륜, 경마 등 사행성 서비스
  • 직접 복권을 판매하는 서비스
  • 흥신소, 심부름센터 관련 서비스
  • 다단계 판매, 명품 이미테이션 판매 서비스
  • 대부업, 대부중개업 등 사금융 서비스
  • 의료 및 약품 관련 서비스
  • 주류 관련 서비스

광고 소재 검수 기준

텍스트

  • 성인 키워드, 비속어, 비표준어가 포함되어서는 안됩니다.
  • 공정거래위원회의 추천/보증 심사 지침에 따라 객관적인 정보들로 작성한 문구만 가능합니다.
  • 특수문자 및 기호(이모지 포함)는 등록이 불가합니다.

이미지

  • 이미지 파일의 확장자는 JPG 또는 PNG로 제한합니다.
  • 광고 내용과 무관한 이미지 또는 저작권, 초상권, 침해 우려가 있는 이미지의 경우, 등록이 불가능하며 책임은 광고주에게 있습니다.
  • 이용자가 혐오감이나 불쾌감을 줄 수 있는 이미지는 반려 처리될 수 있습니다.
  • 해상도가 많이 떨어지거나, 이미지 식별이 불가능한 경우 광고 등록이 반려 처리될 수 있습니다.
  • 과도한 노출이나 성을 표현하는 이미지의 경우, 반려 처리될 수 있습니다.

동영상

  • 동영상의 길이는 최대 3분 미만입니다.
  • 동영상 파일의 확장자는 mp4 & 용량은 100mb 이내로 제한합니다.
  • 페이스북, 유튜브에 업로드된 영상도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저작권 및 초상권의 침해 우려가 있는 동영상의 경우, 등록이 불가능합니다.
  • 이용자로 하여금 혐오감이나 불쾌감을 줄 수 있는 동영상은 반려 처리될 수 있습니다.
  • 해상도가 많이 떨어지거나, 식별이 불가능한 경우 광고등록이 반려 처리될 수 있습니다.
  • 과도한 노출이나 성을 표현하는 동영상의 경우, 반려 처리될 수 있습니다.

간편광고 운영정책

  • 애드픽은 광고주를 대리하여 간편 광고를 등록 및 수정하지 않습니다. 단. 광고주의 불가피한 상황에서 수정요청은 처리할 수 있습니다.
  • 간편 광고 검수는 평일 09시부터 17시까지만 진행됩니다.
  • 간편 광고와 관련된 커뮤니케이션은 1:1문의로만 진행되며 응답은 업무시간(평일 09~18시) 내에만 처리됩니다.
  • 간편 광고는 검수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캠페인이 시작됩니다. 만약 희망하는 일정이 있으면 검수 신청 단계에서 ‘시작 일 설정’에 입력 바랍니다.
  • 간편 광고는 특정 지역이나 타깃, 채널, 매체 등. 파트너의 활동이 제약되는 광고는 진행이 불가합니다.
  • 파트너의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장려하기 때문에 등록한 캠페인 소개와 소재는 100% 활용하지 않습니다.
  • 어뷰징을 제외하고 파트너의 활동으로 빠르게 소진된 물량에 대해서는 정상 진행으로 판단합니다.
  • 간편 광고 동영상 홍보(CPV)와 카드 이미지 홍보(CPIR)은 검수 신청 이후부터 소재의 추가 및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 일 캡은 100만 원 이상 예산의 캠페인부터 적용 가능하며, 일 캡은 최소 10만 원부터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 광고 진행 중에는 캠페인명을 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 광고 진행 중에는 설정하신 파트너 등급을 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광고비 결제

애드픽의 광고 상품은 목표 성과에 도달한 경우 건당 광고비용을 지불하는 광고 상품과 선결제 후 성과에 따라
설정한 광고 예산이 차감되는 간편 광고 상품이 있습니다.
간편 광고 집행에 필요한 선결제는 신용카드, 실시간 계좌이체로 캐쉬를 충전하여 사용해야 됩니다.
(신용카드의 매출전표를 통해 적격증빙이 발급된 상태이므로 세금계산서 발행 불가)

애드픽의 광고 상품은, 광고 진행 후 성과에 따라 광고비를 청구합니다.

  • 첫 거래 시 선입금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VAT 10%가 별도로 청구됩니다.
  • 세금계산서: 광고 시작 이전에 발행 혹은 광고가 종료된 달의 마지막 날에 일괄 발행됩니다.
  • 결제 조건 : 세금계산서 발행 후, 30일 이내 현금 입금
  • 해외 업체의 경우, 인보이스로 발행됩니다.

간편 광고는 광고주가 설정한 예산 범위 내에서 목표가 설정됩니다.

  • 간편 광고의 목표 수치는 설정한 예산을 기반으로 자동 책정됩니다.
  • 광고단가와 최소 집행 예산 아래로 광고 진행이 불가합니다.
  • 캐쉬 잔액 환불은 1:1문의에서 요청 가능합니다. 단, 보너스로 지급된 캐쉬의 내역이 있을 경우 잔여 캐쉬에서 보너스로 지급받은 캐쉬를 제외한 금액이 환불 처리됩니다.
  • 보너스로 지급된 캐쉬는 해당 계정만 사용 가능하며, 충전된 캐쉬의 잔액이 소진되기 이전에 환불 요청 시 보너스 캐쉬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 간편 광고의 광고 대금은 충전된 캐쉬부터 선 차감되며, 지급일로부터 3개월간 사용하지 않은 보너스 캐쉬는 지체 없이 자동 소멸됩니다.

간편광고 캐쉬 충전은

  • 결제 수단으로 사용한 신용카드의 매출전표를 통해 적격증빙이 발급된 상태이므로, 세금계산서를 중복해서 발급할 수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 실시간 계좌이체로 충전하였을 경우엔 현금영수증으로 대체됩니다.

소재 제작

인플루언서들이 광고를 홍보할 때 활용하거나 참고하는 소재들입니다.
활용 가능한 소재와 추천 소개 문구가 좋을수록 더욱 효과적인 홍보가 가능합니다.

  • 광고 내용과 무관한 이미지. 저작권, 초상권 침해 우려가 있는 이미지의 경우 등록이 불가능하며 광고주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 사용자로 하여금 혐오감이나 불쾌감을 줄 수 있는 이미지는 등록이 불가능합니다.